공지사항

할렐루야!!!

해처럼달처럼 2011. 12. 25. 13:50

 



     Happy New Year!!!


    플래시몹 영상 `할렐루야`

;


크리스마스를 한 달 여 앞둔 지난 11월 13일(토) 한 식당가의 점심시간...갑자기 울려퍼지는 Handel 작곡 '메시아' 중의 합창곡 '할렐루야'가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몇 년 전부터 곳곳에서 유행되고 있는 플래시 몹(Flash Mob)이 펼쳐지는 순간이다. 주말의 점심을 즐기는 선남선녀들은 뜻밖의 이 성찬에 미소와 환호로 화답한다.
캐나다 동부 ontario 주의 Welland라는 곳에 있는 Seaway Mall 푸드코트에서다.
나이아가라 코러스의 멤버들이 미리 준비한 깜짝 이벤트의 영상물이 UCC사이트 YouTube에 올려진 한달 새에 기록된 조회수는 무려 2천만번!!!
이웃들과 어울리며 삶의 기쁨을 구가하는 모습이 자못 신선하고 흐믓하지 않은가.

 

 

Happy New Year~ ^^

 
올 한해도 함께 하여 주신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블로그 가족 여러분!

다가오는 새해에도 하나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해처럼달처럼 

 

   

 

 

 

플래시 몹(Flash Mob)이란...?

브리태니카 백과사전 등에서는 '플래시몹'을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인터넷을 매개로 만난 사람들끼리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를 통해 사전에 공지된 지령에 따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서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행위.
플래시몹은 고의적이고 엉뚱한 행위로 표현된다.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아무 의미없는 행동을 하고 사라지는 일시적인 해프닝이다.
플래시몹은 2003년 6월 미국 뉴욕에서 시작되었다. 호텔 로비에 몰려들어 15초간 박수를 치고 사라지거나, 박물관에서 동물 울음소리를 내기도 하며 유행처럼 퍼져 나갔다. 이후 미국 주요도시를 비롯하여 일본의 도쿄, 이탈리아의 로마 등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3년 8월 서울 지하철 강남역 앞에서 40여 명이 모여 도로를 건너는 행인들을 향해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등의 덕담을 건네고 해산한 것이 처음이다.

플래시몹은 단순한 장난으로 치부하는 견해도 있으나, 행위예술의 일종이라고 평가받기도 하는 등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주목받으며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플래시몹은 인터넷상의 어떤 이벤트에 응답하려고 그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인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일정한 리더 없이 전자 우편이나 휴대전화로 모인, 뜻을 같이 하는 군중을 일컫는 '스마트 몹(smart mob)'의 합성어다.
국립국어원에서 펴낸 新語 자료집에는 '번개群衆'이라 소개하고 있다.

출처 : web surfing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얀 그리움-어버이 날 특집  (0) 2012.05.08
한국신춘문예 당선 신문 기사 스크랩  (0) 2012.04.28
사슴들의 캐롤  (0) 2011.12.25
Merry Christmas!  (0) 2011.12.25
Merry Christmas!!!!!  (0) 201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