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의 신학

나는 행복한 자입니다

해처럼달처럼 2022. 10. 22. 10:13

나는 행복한 자입니다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신 33:29

 

좋은 일이 많아서

하는 일마다 잘되어서

먹고 삶이 넉넉해서

행복한 자가 아닙니다

 

가는 길이 평탄해서

만나는 사람이 좋아서

주식이 팡팡 올라서

행복한 것이 아닙니다

 

나쁜 일만 생겨도

하는 일이 안되어도

안좋은 사람 만나도

먹고 삶이 넉넉하지 않아도

 

세상 끝날까지 사랑해 준다는

그분 한분만 있으면

넉넉하다고

행복하다고

고백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다 아니라고 외쳐도

그분이 날 보고 행복하다 하시면

나는 행복한 겁니다

 

어두운 밤이라도

내일 일을 알지 못해도

광야에서 길을 잃어버려도

내 삶에 죽음이 찾아올지라도

그분이 행복하다 하시면

나는 행복한 겁니다

 

구원을 주시고

나를 도와주시고

칼이 되어 주시는

그분이 날 보고 행복하다 하시면

 

그렇습니다

나는 행복한 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