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 읽는 요한복음

요한복음 15: 9절 이하 - 사랑의 완성

해처럼달처럼 2010. 10. 15. 00:27

 

사랑의 완성

 

 

 

아버지의 사랑이

내안에 충만하니

너희를 향한 나의 사랑

또한 그러하도다

 

너희가 사랑안에

있기를 원한다면

나의 사랑안에 거하라

 

내가 아버지를 사랑하니

그의 계명을 즐겨 순종함이라

너희가 나를 사랑한다면

나의 계명안에 거하라

나의 계명은

너희가 서로 사랑하는 것이라

 

사랑을 아는 자만이

친구를 위하여

원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릴 아나니

이보다 사랑은 없느니라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향하여

나의 친구라 것을 기억하라

 

세상에 속한 자들은

세상을 사랑할 것이요

너희가 내게 속하였으므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그러나

사랑은 세상을 뛰어넘고

원수도 미움도 능히 이기느니라

 

내가 사랑으로

너희에게 본을 보였노니

이는 너희로 서로

사랑하게 하려함이니라





사랑의 하나님!

 

죄와 허물로 죽었던 저를 찾아오셔서

 

새생명의 삶을 주시고

 

주께로 향한 믿음과 소망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날마다 주님의 계명을 사랑하여 순종함으로

 

그의 사랑안에 거하여 나가는

 

아름다움이 있게 하옵소서....

 

사랑의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